본문 바로가기

PC 게임/마비노기

[마비노기] 드디어 달인 전사! 전투 달인 찍는 법 공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치입니다.

드디어!! 이 뉴비가!! 전투 달인을 달성했습니다! (와아! 짝짝짝!!)

휴.. 참 힘들었습니다.

전투 달인 찍는데 AP가 모잘라 양털뽑는기계가 되고.. 목공도 했습니다.

어찌나 AP가 모자라던지 ㅋㅋㅋ 하루에 한번씩 꼬박꼬박 환생을 했음에도.. 힘들더라구요..

검은 꼬리 몽구스, 일명 '검꼬몽'은 정말 얼마나 잡았는지 감도 안옵니다..ㅋㅋㅋ

 

 

짜잔-! 달인 전사!

달인 찍으니 AP를 100이나 주는군요 ㅎㅎㅎ 개꿀~

목공 레벨 업 하는데 문제 없을것같아 기쁩니다. ^3^

지금도 검꼬몽 잡다가 레벨업으로 AP가 얻어져서 바로 올린거에요 ㅎ_ㅎ

 

 

음.. 공략 안보고 한거라 좀 두서없이 올리긴 했네요. ㅋㅋㅋ

일단, 제가 찍은 방법대로 말하겠습니다.

 

 

1. 디펜스 - B랭

 

디펜스는 올리기 좀 귀찮았고 솔직히 저는 디펜스를 잘 안씁니다. (하지만 다른 분들은 정말 잘 씁니다. 중요한 스킬이에요!)

음.. 솔직히 하다보면 저 정도 랭크까지는 쉽게 됩니다.

디펜스 하고있는 적을 때려요 포인트가 올라가기 때문이죠.

일부러 맞아주는 방법도 좋습니다. 꽤 많이 올라요 ㅎㅎ

 

2. 스매시 - 1랭

 

스매시는 정말 쉽게 가장 먼저 1랭 찍었습니다.

어딜 가든 스매시로 먼저 때려서 그런지 정말 쉬웠습니다.

그냥 스매시 스킬을 쓰고 적에게 선빵을 날리세요! 그럼 어느샌가 1랭이 되있을 겁니다.

 

3. 카운터 - 8랭

 

카운터도.. 디펜스와 마찬가지의 이유로 잘 안올렸습니다.

디펜스, 카운터 둘다 정말 전투의 중요한 스킬인데 저는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걸까요?

카운터는 디펜스보단 그래도 쓰려고 자주 노력했습니다.

제가 한 방법은, 적을 때리고 카운터 키고 가만히 있습니다. 그럼 적이 알아서 와서 맞아주겠죠?

이런식으로 8랭까지 꾸역꾸역 찍었네요 ㅎㅎ

 

4. 다운어택 - 5랭

 

저는 디펜스, 카운터보다 스매시, 윈드밀을 자주 사용해서 적이 다운되는 상황이 많이 오더라구요.

그래서 다운어택을 자주 사용하다보니 금방 5랭이 됬습니다.

별다른것 없이 윈드밀or스매시 하신 뒤 다운어택 사용하시면 됩니다.

크리를 요구하는 수련 방법이 있어서 좀 복불복이긴 합니다만, 다른 스킬 랭업보단 쉬운 편이었어요.

 

5. 윈드밀 - 9랭

 

네. 정말 중요한 스킬이죠.

제가 디펜스와 카운터를 잘 사용하지 않는 이유가 그냥 온다 싶으면 윈드밀을 날려버리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윈드밀.. 정말 랭크업 하기 힘듭니다.

저는 그 약해지는 아이템..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 도 없어서 그냥 열심히 때려잡아야 하는데

반격이라던지.. 다수의 적 처치라던지.. 강한적, 매우 강한적 등..

제한이 엄청 많습니다. 네, 귀찮아요.

그래서 9랭까지만 찍어줬습니다.

하다보면 언젠간 랭크업 되있겠죠? ㅎㅎ

 

6. 컴뱃 마스터리 - 1랭

 

별다른 어려움 없이 다른 스킬을 올리다 보면 1랭이 자동적으로 되있습니다.

후반에 빨리 올리고 싶으면 'BOSS' 몹을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7. 크리티컬 히트 - 7랭

 

별다른 어려움 없이 다른 스킬 올리다 보면 자동적으로 올라갑니다.

좀 복불복이긴 하지만 그래도, 적어도 7랭은 찍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ㅎㅎ)

 

8. 소드 마스터리 - 3랭

 

이것도 스킬 올리다 보면 자동적으로 올라갑니다. 방법은 컴뱃 마스터리와 동일합니다.

 

9. 블랜트 마스터리 - E랭

 

이건 왜 올라가있는지 ㅋㅋㅋㅋ 모르겠습니다만, 안올리셔도 무관합니다.

 

10. 레이지 임팩트 - C랭

 

이거.. 올리지 마세요.. 차라리 저 다른것을 더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몰론, 랭크업 하기 정말 쉽습니다. 그냥 스킬을 사용하고 적이 분노에 걸리면 되기 때문이죠.

말리는 이유는 'AP'를 정말 많이 먹습니다.

AP 나는 차고 넘친다!! 하시는 분들은 찍으셔도 되지만 아니신 분들은 차라리 다른 걸 올리시길 바랍니다.

 

11. 배쉬 - D랭

 

랭크업 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그냥 스킬을 사용하고, 5단계까지 올리는 방법밖에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엄청 많이 써야합니다..ㅋㅋㅋㅋ 네.. 그래서 포기했습니다.

 

12. 실드 마스터리 - 9랭

 

처음에 쌍검으로 사용 안하고 실드를 사용했어서 그런지 적한테 맞을때마다 포인트가 올라가더라구요. (개꿀..)

그냥 어디가서 맞기만 하시면 됩니다. 쭉쭉 올라요!

 

13. 라이트 아머 마스터리 - 9랭

 

실드 마스터리와 동일합니다. 그냥 맞으세요!

 

14. 듀얼 웨폰 마스터리 - 5랭

 

컴뱃 마스터리와 소드 마스터리와 동일합니다.

 

 

보통은 디펜스,스매시,카운터,윈드밀을 기본으로 1랭 찍으시는데 저는 좀.. 제 편의성대로 했네요 ㅎㅎ

뭐 정답은 없으니까요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 제가 강한 적, 매우 강한 적, 보스를 사용한 장소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강한 적 : 검은 꼬리 몽구스 (메이즈 평원- 사람 문양 왼쪽)

매우 강한 적 : 홉 고블린 전사, 궁사, 주술사 (랍파-훼손된 랍파 마나 터널 근처)

보스 : 발록 (라스파 화산 마나터널에서 위로 올라가는 길목)

 

이리아 대륙의 몹들은 약한데 꽤 높게 능력치가 책정되있더라구요.

발록은 좀 잡기 좀 까다롭지만, 홉 고블린이나 몽구스는 잡기가 아주 쉽습니다.

게임 오래한 친구도 이런곳은 잘 모르더라구요. ㅎ.ㅎ 꿀팁꿀팁

다른 분들도 달인 편하게 찍으시고 ㅎㅎ

저는 목공 레벨업 하러 가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