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게임/마비노기

[마비노기] 두번째 달인, 목공 달인 달성!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치입니다.

이틀만에!! 간단하게 목공 달인을 달성했습니다!

원래 막 엄청 힘들었는데, 주말에 풍년가 랭크업좀 하고 친구가 대패 세공되있는것도 빌려주고,

특히! ★낭만농장★ 을 이용해 정말 손쉽게(?) 달인을 달성했습니다.

 

 

정말 많이 실패했다.

근데 낭만농장에서 하니까 훨씬 쉽게 목공 달인 찍은 기분. 최고다!

 

 

메이킹 마스터리 - 1랭

 

메이킹 마스터리는 그냥 막 캐다보면 1랭 되서 별다른 팁이랄 것도 없다.

 

목공 - 8

 

다른 직업들은 막 1랭 찍고 그래야 하는데 목공은 왤까, 8랭만 찍으면 달인이 된다!

실패가 자주 나긴 하지만 8랭만 찍으면 됬어서 금방 찍었나보다 ㅎ_ㅎ

음.. 팁이라 하면.. 나무장작 하나를 소중히 여깁시다.

나중에 나무장작을 캐는것만으로 랭업이 안되므로, 열심히 만들어야 하는데

이게 또 잘 만들어지는게 아니고.. 최고급만 만든다고 해서 또 되는게 아니다.

일단 캐는걸 다 캔 다음에 > 제조를 하는게 옳다.

 

 

또한, 채집할때나 제조할때 꼭! 꼭! 꼭! 풍년가를 트는걸 잊지 말자.

이게 14%, 성공률 3%.. 나는 9랭? 정도밖에 안되서 그러지만 1랭이 되면 50퍼를 웃도는 수치가 나온다.

이게 틀고 안틀고 체감이 꽤 크다.

그리고 이왕이면 타이틀을 '바쁜' 으로 해서 채집속도를 조금이라도 더 늘리자.

(ㅠ_ㅠ 늅늅이라 느려서.. 럭키가이로 해놓으신 분들도 많이 봤어요!)

 

 

7랭때 최고급 나무장작 만들기가 있는데 이게 랭크 포인트를 많이줘서 그나마 살만했다. 휴..

아, 그리고 템창도 넉넉하게 준비하자.

정~말 모자란다 정말.. 그냥 편하게 하고싶으면 웬만한건 전부다 은행에다 맡기고..

이거 때문에 나는 오늘 부캐를 만들어서 은행을 넓혔다 ㅎ_ㅎ

 

 

짜잔- 달인 인증! 이제 또 AP가 넉넉해졌다 ㅎㅎ

지금 내가 생각하고 있는 달인 루트는 목수 > 재단 > 격투가 > 슈터 ... 이렇게 되는데,

얼렁 도장깨기처럼 빨리빨리 달성해야겠다 ㅎㅎㅎ

빨리 마법사 하고싶다! 마법사 AP는 3천 넘게 든다는데 ㅠㅠ 까마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