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게임/마비노기

[마비노기] 양털은 이제 그만! 재단 달인 달성!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마비노기에 푹 빠져있어서 마비노기 포스팅밖에 안하네요.

그리고 최근 달인작을 하고있는데 만만한게 생활인데, 여러개 안해도 되고 (ex.요리, 모험) 한가지만 쭉 올리면 되는걸 먼저 하려고 해서 목공을 우선적으로 올렸었는데, 이번엔 재단을 한번 파보자!! 해서 정말 양털캐기만 주구장창 올렸습니다.

 

 

짜잔! 달인 재단사 인증!

티르코네일에서 찍었어요 ㅎㅎ

 

 

파란색으로 찍어놓은 것이 제가 재단할때 올렸던 스킬들인데, 양털 깎기 - 2랭, 방직 - E랭, 메이킹 마스터리 - 1랭 입니다.

 

메이킹 마스터리의 경우, 특별히 올릴 것 없이 양털을 깎으면서 굵은 실뭉치를 같이 만들어 주신다면,

특별히 올리려고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1랭이 되어있습니다.

저는 방직을 올리지 않아 E랭 / 양털 깎기가 2랭인데 방직을 C랭까지 올리신다면(아마도..?) 양털깎기는 3랭까지만 올리셔도 괜찮습니다.

전 돈도 벌겸 그냥 양털 2랭 찍었어요.

 

 

음.. 목공 할땐 몰랐었는데, 양털 깎기 할땐 되게 Huge Lucky Bonus가 많이 터지더라구요.

다 굵실로 만들거라 전 좋았습니다.

많이 나와서 나쁠건 없지요.

이번 재단 달인은 예전에 했을 때 달인보다 좀 더 쉽게 찍었어요.

친구들이 많이 도와줬기 때문이죠.

여러분들도 이런 아이템이 있다면, 좀더 쉽게 재단 달인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 이 '양털주머니' 인데요, 마비노기는 항상 가방이 부족합니다.

가방은 무.조.건 '다다익선' 입니다. 많으면 많을수록 좋아요.

양털은 그에 반해 2x2칸을 차지하면서 10개밖에 가지고 있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저 양털주머니는 2x2 사이즈에 20개를 넣을 수 있어 2배 가까이 양털을 많이 보유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렇게 되면, 굵은 실로 만들기 위해 왔다갔다 하는 시간도 줄어들어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채집용 단검을 속도 개조해서 사용하신다면, 좀더 빨리 양털을 캘 수 있습니다.

 

친구가 빌려준 채집용 단검인데, 채집 속도가 빨라지는 개조를 하고 채집속도 세공까지 했네요.

세공까진 아니더라도, 개조는 꼭 하시기 바랍니다.

체감이 달라요.

 

 

그리고,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양 펫이 있으신 분들은 보다 더 쉽게 랭크를 올리실 수 있습니다.

양펫도 양털 깎기가 가능한데요. 라스파 화산의 화산 온천에 가셔서 온천원숭이가 앉아있는 곳에 가서 펫을 정지시켜논 후 양털을 깎습니다.

여기선, 펫이 자동으로 회복되면서 거의 무한으로 양털을 깎을 수 있습니다.

이번 추석에 준 양펫.. 전 그 이후에 새로 만들어서 받을 수 없더군요. ㅠ_ㅠ

근데, 신규 양펫에서 '신비한 황금 양털' 이란것이 떨어졌는데 보호, 방어를 올려주네요.

1x1인데 하나씩밖에 들지 못해서 그냥 다 버렸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정말 양털만 캔 결과 평일엔 얼마 못하지만 2~3일만에 달인을 달성했습니다.

좀 많이 노가다스럽지만, 그래도 전투에서 뭐 '매우 강한 적, 보스 처치' 이런거나 다중의 적 처치 이런게 아닌게 어딘가요.

이렇게 맘 편하게 노가다 하는게 전 더 나아보입니다. ㅎ_ㅎ

 

그럼 다들 즐겁게 마비노기 하시고 달인 달성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