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게임/블레이드 앤 소울

[블소] 2막 #2 무신의 비보를 찾아서

반응형

 

블소 2막 2번째 시간입니다.

무성을 나락으로 빠지게 만든 '마영강군'도 나오고, 본격적으로 진서연에게 대항할 힘을 키우기 위해 막내는 이곳저곳을 돌아다닙니다.

 

 

에잉.. 이놈이 마영강입니다. 이런 나쁜놈..!

솔직히, 이놈만 없었더라면 마영강군에게 부모님이 죽은 무성도 없었을것이고, 무성도 아마 유가촌에서 행복하지 않았을까요?

그렇다면 진서연에게 붙어 홍문파를 배신할 일도 없었을 것이고..

뭐, 솔직히 결과론적이죠. 무성은 애초에 배신하고 나락으로 빠질 성격이었을 수 있고 무성의 배신이 없었어도 진서연이 홍문파를 멸문시켰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폭력을 일삼고 착취가 당연하다는 듯 활동하는 마영강이 잘못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녀석, 운대륙군이네요. 운국은 이렇게나 썩은 인물을 우장군으로 임명해놓다니...; 

이런 운대륙군 우장군 마영강도, 아직 얻지 못한 게 있습니다. 바로 '무신'의 무공비급인데요, 강력한 힘을 전수받기 위해 찾는 듯 했습니다.

얼마나 더 노략질을 일삼으려고..

 

 

사진이 완전 똥같이 나왔지만, 이사람이 '무신' 천진권입니다. 엄청난 무공의 인물!

우리의 사부 홍석근과 같은 천하사절이라니 얼마나 강한지 아시겠쥬?

 

 

대사막에 도착하여 만난 또다른 인물, '진소아' 입니다.

총을 엄청 잘 다루는 것 같은..데... 옷차림이 정말 야합니다.. 세상에나, 저렇게 옷을 입고다닐 수 있다구요?!?!

 

 

눠.. 사부님을 아니?!

 

 

아이고, 우리 사부님 어딜 가도 너무 착하게 많이 도와주셨어.. ㅠ_ㅠ

 

 

오잉, 너! 완전 맘에들었어 나랑 의견을 같이한다니!! 넌 분명 좋은사람이야 ^0^

나와 함께 진서연을 물리치자!!!

 

 

... 라고 말했지만, 진소아는 대사막 '토문객잔'에서 오락당 당주 당여월과 싸우고앉아있습니다.

쩝.. 나 도와주는거 맞니?

 

 

그리고 이 대사막에서, 한명의 다른 사람은 녹림도 소두령 '소연화' 입니다.

이녀석, 엄청 말썽꾸러기처럼 생겼어요...

 

 

무신전!! 이녀석도 무신전을 찾고있네요. 나의 라이벌이니?!

 

 

대사막에선 참 많은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헉헉

이곳 토문객잔의 주인 예하랑인데요, 이렇게 우아해보여도 나름 엄청 강하게 묘사됩니다.

되게 다정다감해보이지만.. 그 말 끝에 칼날이 들어있는 듯 합니다.

 

 

야야.. 힘들게 구한거야 딴생각하지마!!

 

 

아.. 천진권은 나류국의 대장군이었군요. 나류국은 엄청 자주 등장하는데, 뭔가 무공이 상당히 발달한 나라인 듯 하네요.

고대의 무지막지한 나라..? 예하랑은 그 언어를 공부했다는데, 그냥 이곳에 돈을 벌기 위해 토문객잔을 세운 것은 아닌 듯 합니다.

무신삼원로가 천진권에게 신공을 부여, 마황과 싸우라는 신탁을 내렸는데 그래서 천진권이 '무신'칭호를 얻은 듯 하군요. 그리고 사람들은 이 신공이 담긴 무신의 비보를 탐하고 있는거구요. (는 나도)

 

 

무신이 죽고나서 나류국 왕릉을 무신릉으로 불렀는데, 이곳에 가려면 나류사원의 무신삼원로 '백운선사'를 만나야 한다고 합니다.

음..? 난 죽은줄 알았는데.. 무신삼원로는 아직 살아있나보네요..

 

 

완~전 비밀에 쌓여있는 사람..

전 고서만 읽으면 행복한 사람 : 거짓말인듯

책 속의 지식이 바로 비보 : 완전 거짓말

제가 찾는 건 무신의 비보가 아니라 따로 있음 : 거짓말..?

 

 

아까 전소아랑 같이 싸우던 여자, 본격적으로 등장했습니다. 그의 이름은 '당여월'

오락당의 당주입니다.

 

 

오잉? 대박, 나를 구해줬던 의사선생님이! 무신삼원로 백운선사였다니?!

 

 

역시 무신삼원로 답게 막내의 의도를 완벽히 파악합니다.

 

 

이..걸.... 이 무신의 비보를 얻으면.. 천하사절의 신공을 얻을 수 있고 마황에 대적할 힘을 지닐 수 있게 된다니..

진서연은 마황의 수족이 됬지만, 이 무신의 비급은 마황을 대적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므로.. 그 수족은 아무 문제도 안된다는데!

그렇다면. 이제 이건 내꺼야.

 

 

흘으브즈... 으디있으으.. (어금니 꽉)

 

 

흥! 이렇게 알려줄것이지! 근데, 찾을 것이 엄청 힘든일이라.. 알려준 듯 하네요. 마치 나를 시험하는 듯 한 그런 느낌..

"쌍조를 얻은 자가 무신의 날개를 달고 무신이 잠든 곳으로 날아오를 것이다. 하지만 무신의 피만이 그 날개를 숨쉬게 하리라..."

핵심은 쌍조, 무신의 날개 그리고 '무신의 피' 인 듯 합니다. 그래! 무신의 혈육을 찾아야해!!

 

 

흠 이제야 도와주는군! 하지만 쌍조에 관해선 많은 사람들이 그것이 무엇인지 잘 몰랐습니다.

그리고 진소아와 토문객잔에서 만나려는데,

음..

 

 

세상~ 세상~

ㅋㅋㅋㅋㅋㅋ 진소아, 술 엄청 약한데 술 마시면 엄청 애교많아지고 귀여워지는 스타일이네요! 거의 혀가 없는듯한데요?

저렇게 야하게 입고 ㅠㅠㅠㅠ

 

 

아이고, 홍 사부님에게 그런 일이 있었네요.. 진소아에게도 과거 아픈 기억이 있었군요..

그런데, 진소아에게 홍 사부님이 한 말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복수보다는 제 삶이 소중하다고 해주셨어요"

남 일 같지 않습니다. 홍 사부님이 말한 홍문신공엔 '복수'라는 단어는 없는걸까요?

 

 

사부님이 말한 홍문의 길은 복수하지 않는 마음, 다른 사람들을 구하는 마음.. 사부님이 마지막에 막내를 위해 자신의 목숨을 희생한 그것과 같은걸까요?

흑.. 사부니이이이임 ㅠ_ㅠ

 

 

역시 예하랑, 토문객잔을 운영하면서 이것 저것 아는것이 정말 많습니다.

쌍조 = 은조, 금조 / 무신의 날개 = 천조

 

 

그래! 후예! 후예가 필요하다!

 

 

뭐.. 알리가 없지 -0-

 

 

이녀석도 뭔가 이곳저곳 많이 다녀서 그런지 아는게 많은 듯 합니다. 대두령이라 하니 소양상을 말하는 듯 하군요.

은조패를 만든 도기방 총타에 갑시다. 은조패 가즈아아아!

 

 

도기방 총타를 도와 날 거절할 수 없도록 만듭니다.

 

 

훗, 이뇨속! 날 속일려구! 더 맡겨봐 더더더 다 해줄게 그리고 꼭 은조패 구해줘야해!!!

 

 

으잉 이런 술취한 사람에가 갖다놓다니! 할배요, 은조패 갖고싶은데 그러러면 영아초 달래요. 영아초 주세요

(갈망하는 눈빛으로 바라본다) ㅇㅅㅇ+//

 

 

아이고, 이런 아기를 공양하는 몰상식한 짓을 하다니.. 진짜 심각한 악습입니다.

적운이란 자는 그런 아기들을 구하기 위해 아기를 대신할 '영아초'를 재배했다고 합니다. 영아초는 어디서 구한건지 ㄷㄷ;;

 

 

서자 출신의 천씨 가문의 사람을 만나즈아!

 

 

이놈 ㅠ 우리 막내가지고 또 협박합니다. 아이고 유가촌 사람들은 무슨죄야... 진짜 나쁜놈

눈밑 다크서클은 거의 탁기에 물든사람처럼 퀭한데 멀쩡히 살아있는데 어휴.. 답답헙니다이..

 

 

 

아니?! 무운 마을에 천씨 가문의 딸이 있었는데, 아이 엄마와 함께 목숨을 잃었다구요? 그럼 난 무신의 비보를 얻을 수 없는건가요?

이 무운 마을 주민 장정원이란 사람은 예전 '예사랑'이라는 사람을 사모했었나 봅니다.

그리고, 그녀는 천진권의 아내였구요.. ㅠ_ㅠ..

 

!!!

 

무신의 후예는 살아있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살아있는 무신의 후예가 등장하는데요, 막내는 무신의 후예를 찾아 무신의 비보를 획득할 수 있었을까요?

그리고, 유가촌 사람들을 구할 수 있을까요? 막내 주위에 사람들은 다 고통받아 ㅠ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