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게임/마비노기

[마비노기] 2018 겨울 운동회 이벤트! 스키&스키점프를 하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마비노기 포스팅입니다.

요즘 다른 할 게임들이 너무 많아서 마비노기에 약간 소홀했었는데요(지난 이벤트가 맘에들지않았던 이유도 있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뭔가 재밌어보였고, 특히 마지막에 주는 '코트' 아이템이 너무 갖고싶어서! 이렇게 이벤트를 또 열심히 참여하게 됬습니다.

(아마, 가장 열심히 했던 이벤트가 낚시 이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부케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 넘무 좋습니다..!)

 

 

우선 이벤트는 던바튼 광장에 있는 '시즌권 끊은 캐러반 조' 와 '스키를 못 타 심술난 잭'에게 받습니다.

맨 처음 '시즌권 끊은 캐러반 조'에게 가서 대표캐릭터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이뇨속 심술이 너무나서 밀레시안을 매우 괴롭히는 듯 합니다.

대표 캐릭터로 지정된 녀석 아니야! 하면서..

그리고, 응원을 꼭 저명한 음악가에게 받아야 한다면서 네일에게까지 가서 부탁을 합니다.

 

 

아이고, 착한네일..

귀찮은 일도 다 맡아줍니다.

 

 

네일에게 부탁을 받고 오면 잭은 '응원 미터기'를 줍니다.

이 응원 미터기는 30분에 1번씩 '응원의 기운'을 주는데, 이것을 80개 모아가지고 가면 잭이 특별한 선물을 줍니다.

1주차 : 하얀 진돗개 호루라기

2주차 : 응원2 제스쳐 카드

3주차 : 새학기 더플코트 의상 세트

1주차를 해야 2주차 퀘스트를 받을 수 있고, 2주차 퀘스트를 해야 3주차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지금 탐나는 '더플코트 의상 세트'를 받으려면! 이 이전의 퀘스트들을 다 깨야합니다. 코트 너무 이쁜거같아요 흠흠..!

 

그럼 이제 스키와 스키점프를 하러 떠나볼까요?

스키, 스키점프를 하는 장소로 따로 이동해야 하는데 캐러반 조에게 얘기를 걸면 해당 장소로 이동시켜줍니다.

 

 

우선 스키입니다.

스키 이벤트 도우미 옆에있는 깃발을 때리면 바로 스키를 타게되고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출발 지점에서 W A D 키를 이용하여 움직이고, A D키와 스페이스 키를 같이 누르면 드래프트 기술이 발동됩니다.

깃발을 통과하지 않으면 시간 패널티가 부여되기까지, 꽤나 어려운 스키입니다.

 

 

망..

거의 '꽝' 이다싶이 한 노력의 트로피를 받았습니다.

이 트로피는 '토템' 형식인데, NPC에게 팔면 탐험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개 받았다고 바닥에 떨굴것만 아니라 NPC에게 팔면 딱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정상에 있는 NPC에게 다시 말을 걸면 '이동하기'로 스키점프가 있는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스키점프를 하려면 따로 '입장권'이 필요합니다.

스키 점프 이벤트 도우미에게 구매할 수 있는데, 하나에 500원 정도 합니다.

그리고 스키점프는 다른 사람이 이미 플레이중이라면, 일정시간 기다렸다가 타야합니다. 이래서 '입장권'을 따로 파는 듯 합니다.

자신의 차례가 되면 입장권에 써져있는 숫자를 호명합니다. 그리고 계단을 따라 쭉~ 올라가면 됩니다.

 

 

올라올라~ 스키점프대 앞까지 가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때 무슨 이것도 스키처럼 A W S D 스페이스 이런 키를 입력해야 하는데, 바닥에 써있긴 한데 잘 안보여서 전 거의 맞추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뭔가 마비노기에서라도 스키점프는 이렇게 하는 것이다! 라는 것을 알 수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쭉- 쭉쭉쭉- 쭉- 쭉쭉쭉-

가도 어차피 난 틀렸어, 이번에도 노오오오력형 트로피를 받았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설날이 껴있어서 그런지 매우 만족스러운 이벤트인듯 합니다. 그래서 제가 마비로 다시 돌아올 수 있었죠.. 흠흠..

적당히 석상 이벤트도 있고 좋습니다. 투클라로 부케까지 하기 부담도 없고!! 이벤트 내용도 상당히 재밌습니다.

제발 이번만 같아라 응..? ㅜ_ㅜ

그럼 다들 즐거운 석상이벤트! 하시고 3주차때 받을 코트를 향해 달려갑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