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게임/마비노기

[마비노기] 플레타의 빙수 이벤트, 포인트 장소는 바로 여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12월 3째주 마비노기 이벤트로 '플레타의 빙수 이벤트'가 시작됬습니다. 무슨 이벤트냐구요? '센마이 평원 삼거리'에 특정 시간에 나타나는 '플레타'에게 '빙수'를 가져다 주면 되는 퀘스트입니다. 해당 퀘스트는 마비노기를 접속하자마자 부엉이한테서 날라옵니다.

 

우선,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플레타가 어디있는지부터 알아야겠죠?

플레타는 '센마이 평원 삼거리' 에 위치합니다. 지도를 보시면 딱 길이 세갈래로 나뉘어져 있는데 바로 그곳에! 특정한 시간에 플레타가 나타납니다.

에린시각 09:00 ~ 11:00, 15:00 ~ 17:00, 19:00 ~ 21:00

잘 확인해주세요! 플레타 등장 시간은 플레타 비밀상점 열때도 필요하니 필수적으로 알아놔야겠죠?

 

 

그리고 중요한건 플레타에게 빙수그릇을 받고 난 뒤 이 빙수그릇에 눈을 채우는 일입니다. 어디서 채울까요? 바로 '발레스' 입니다. 발레스 옆 눈 쌓인 언덕(수장집 아래), 발레스 서쪽 첩보원 레드 근처, 발레스 서쪽 소용돌이 아래 이 세곳에서 빙수를 얻을 수 있는데, '미니게임'형태로 진행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개인적으로 발레스 서쪽 '소용돌이 문양'을 추천드립니다. 맵이 좁아 빙수를 얻기 편합니다.

 

 

이렇게 미니게임 근처로 오면 뭔가 다른곳과 '다르다'는 느낌이 확! 드실겁니다. 무슨 이상한 돌들이랑 눈덩이들이 굴러다니고 있습니다. 저희가 이번 이벤트에서 해야할 부분은 저 눈덩이는 맞되, 돌은 맞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요리조리 눈을 맞아주시면 자동으로 카운트가 +1 됩니다. 그러나 한번이라도 돌맹이에 맞을 경우 그 빙수는 초기화됩니다. 아무리 빙수를 5회 꽉 채웠다 해도 마지막에 돌을 맞는다면 다시 0회가 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흑흑..)

 

 

만약 빙수를 다 모으셨다면, 빈 그릇에 이렇게 소복히 빙수가 쌓이게 됩니다. 맛있겟다.. 겨울인데 빙수먹고싶어지네요. (원래 빙수는 겨울에 더 맛있습니다.)

 

 

이제 다시 플레타에게 가볼까요?

 

 

퀘스트를 완료하면 무슨 보상을 주긴 하는데 전 빙수모자를 줬습니다. 뭔가 귀여워..ㅋㅋㅋㅋ 그리고 설원의 바람 2차 타이틀 획득 쿠폰도 주는데, 14장인가 모여야 하나로 합칠 수 있습니다. (= 2주동안 열심히 빙수모아야 한다는 것) 예상 외로 귀찮아서 이번 빙수는 부케는 안해주려고 합니다. 인보포 때문에 낚시 이벤트는 하고있지만 ㅠ 꽤나 귀찮은게 흠입니다.

 

그래도 이번 빙수 이벤트는 저번 낚시 이벤트때처럼 이쁜 의장 주던데! 그거 바라보고 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