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

[에픽세븐] 인연 미션 보상 '실크'를 얻어보자, 실크 인연 퀘스트

반응형

 

에픽세븐의 오픈 이벤트로 현재 '인연' 미션이 존재하는데요, 이 인연 퀘스트에선 엘슨, 알렉사, 실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엘슨이나 알렉사 같은 경우는 큰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메인 스토리를 깨다보면 자연스레 얻을 수 있는 영웅인데, 이번 인연 퀘스트 중 유일하게 4성인 실크는 단순히 스토리에 해당하는 스테이지만 클리어해서 얻을 수 있는 영웅이 아니라 특정 지역에서 열심히 노가다를 해야 얻을 수 있는 영웅입니다.

 

 

다른 퀘스트들은 둘째치더라도 친밀도 4 달성 영웅 7명 달성하기, [아지마누스] 500마리 처치하기는 꽤나 힘든 난이도이긴 하죠.

 

일단, 가장 간단한 두개의 퀘스트를 먼저 보자면, 친구 20명 맺기는 그냥 열심히 친구추가 하시고 정 부족하시다면 에픽세븐 네이버 공카에 가도 친구를 구하는 사람들은 차고 넘쳤습니다. [은빛 전승석] 15개를 선물하는 퀘스트는 조금 아깝긴 하지만 그래도 이쁜 실크에게 전승석 15개정도는.. 큼큼.. 선물해줍시다. 전승석은 기본적으로 3성 영웅들을 '영웅 전송' 시키면 영웅 한명당 1개씩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영웅 전송은 메인화면 > 영웅 탭의 맨 위 '영웅 전송'에서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이라면 3성 영웅을 15마리 전송시켜서 얻은 전승석을 선물해줘야 정석인데, 3성 영웅이 솔직히 아깝긴 하죠. 게임이 특이하게(?) 3성 영웅임에도 불구하고 성능이 매우 좋게 책정된 영웅들이 많아서, 전송시키는것도 잘 해야 하며 3성 영웅은 4성 영웅을 만드는 재료료도 쓸 수 있기도 하죠. 그래서 '업적' 시스템을 이용해 전승석을 얻어보도록 합시다.

 

 

맨 아래 업적을 확인하면 '더 나은 성능 1' 업적이 있습니다. 보상품은 무려 1단계부터 전승석 8개! 아티팩트 스킬을 강화하면 클리어 가능한 업적입니다. 보통은 우정뽑기로 얻은 1~2성 아티팩트로 3성 이상의 아티팩트를 강화해 업적을 깨는 편입니다. 전 몰론 귀찮아서 (...) 패스!

 

 

 

그 다음은 친밀도 4 달성 영웅 7명 달성하기 입니다. 보통은, 열심히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미궁을 돌면서 캠프를 통해 친밀도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특정 캐릭터만 키우는 사람들에겐 어떤 영웅을 스테이지를 통해 친밀도를 올릴지 고심해야 하고, 스테이지를 그렇게 열심히 돌리다 보면 행동력이 없어서 아얘 게임 자체를 하기 힘든 상황이 오죠. 그래서 발견한 것은 1-5 미궁맵 노가다입니다.

 

 

이곳에 들어가는 행동력은 '2'로 매우 적습니다. 간단히 얘기하자면, 시작하자마자 중앙의 게이트(1-6. 은방울꽃 정원)로 이동해 클리어 포탈을 이용해 클리어하는 방식입니다. 한번 할때마다 몇초 안걸리지만, 상당히 노가다 근성을 요하는 작업입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숙련도 3 정도 까지 했다가 너무 힘들어서 그냥 스테이지 계속 달리면서 친밀도를 올렸습니다. 행동력이 매워 적게드는만큼, 친밀도 이외에 돈이라던지 장비를 하나도 얻을 수 없는 방법이라 선호도의 차이가 있긴합니다.

 

 

마지막으로 남은 퀘스트는 [아지마누스] 500마리 처치하기 입니다. 일단, 아지마누스가 누군지도 모르겠고 이 모르는 친구를 500마리나 처치하라고 합니다. 스테이지를 10-10까지 깻음에도 불구하고 200마리 좀 넘게 처치했더라구요. 위 퀘스트 클리어 방법을 간단하게 말하면 방법은 5-1 or 5-2 노가다입니다.

 

 

등장하는 적을 보면 초록색 괴물녀석이 있는데 저 녀석이 '아지마누스' 입니다. 벌레덱에서 봤던 비쥬얼인디요.. 5-1 에서 총 10마리, 5-2에서 효율이 좋은 코스로 돌았을 때 총 12마리가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편한곳은 5-1이지만(다시하기 기능 사용 가능) 효율이 좋은곳은 5-2입니다.

 

 

5-1은 별거 없고, 이렇게 스테이지만 주구장창 깨면 됩니다. 초록벌레들이 우글우글. 5지역이라 쌘 영웅들 안데리고가고 살짝 약한 영웅들 데려간 뒤 쫄작 느낌으로 경험치를 올려줘도 좋습니다.

 

 

5-2 미궁맵의 최고효율 코스입니다. 시작점에서 출발해 위쪽으로 쭉 간 뒤, 12시방향 출구쪽으로 한바퀴 돌아갑시다. 이렇게 하면 총 12마리의 아지마누스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약한 스테이지라고 해서 너무 약하게 덱을 세팅하면 초반엔 쉽더라도 나중엔 미궁 맵 특징인 '사기' 시스템으로 인해 영웅들의 능력치가 낮아져 클리어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이렇게 해서 굉장한 노력을 얻으면 4성 영웅 '실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실크는 목속성 탈4성급의 사수 딜러로, 전승석 15개가 아깝지 않나요? 하는 질문에 실크를 얻는다면 그정도는 상관없다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일단 너무 이뻐요) 그럼 다들 이쁜 실크 얻으시고 이벤트도 클리어하시기 바라겠습니다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