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

벽린이의 벽람항로 오픈 기념 후기 & 리뷰

반응형

 

3월 27일 소녀전선 붕괴에 이어 '벽람항로'도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습니다.

소녀전선이 총을 모에화 한것이라면, 벽람항로는 제목에서도 느껴지다싶이 '배'를 모에화 한 것인데요! 소녀전선도 굉장히 즐겁게 플레이했었던 터라 벽람항로도 꽤 기대하고 있던 작품이었습니다 :)

 

 

전 첫번째 캐릭터로 '라피'를 골랐는데요, 사실 그 옆에있는 자벨린이나  아야나미가.. 더 좋은 듯 합니다.

(하지만 라피가 제일 이뻐서... 마음이 시키는 라피로 골랐습니다. 후후..)

 

게임을 하려면 우선 캐릭터가 있어야겠죠? 역시 가장 중요한 건 '건조'가 아닐 까 싶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하단에 빨갛게 중요하다가 강조를 해놨네요.

 

 

리세마라를 해서 처음부터 좋은 캐릭터를 뽑아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벽람항로는 리세마라가 크게 필요없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소녀전선을 플레이하셨던 분들이라면 느끼셨겠지만, 어차피 나중가면 다 금방 뽑을 수 있기 때문이죠.. (몰론 예외도 있습니다.) 반드시 '필수캐' 라고 할 캐릭터도 그리 많지 않고 그냥 좀 더 빨리 시작해 레벨링을 더 많이 하는게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뽑기는 무과금 유저라도 하루에 1~2번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벽람 유학파 유저들 말로는 하루에 한번-일간퀘-만 뽑기를 하고, 나중에 '한정인형' 이 나올 때 뽑기-건조-를 달리는 게 좋다고 합니다.)

소형함/중형함/특별함 항목이 나뉘는데, 들어가는 재료도 다르고 나오는 인형들도 다르니 자신이 필요하다! 싶은 것들을 골라서 뽑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수정은 그럼 어디다 쓰냐구요?

그래서 수정은 숙소확장이나 도크확장에 쓰는 것이 무과금 유저에게 좀 더 효율적이라 합니다.

 

 

사실, 이런데 더 쓰고싶어요! 헉헉 이뻐라 +ㅅ+

정말.. 유저들의 니즈를 너무 잘 알고있는거 아닙니까?! ㅋㅋㅋㅋㅋ

 

그럼 캐릭터도 뽑았겠다, 이제 전투를 해야겠죠? 우선, 뽑은 캐릭터들을 함대에 편성해봅시다.

 

 

함대구성은 총 2열로 주력함대, 선봉함대로 나뉘어집니다.

뒷쪽엔 원거리? 항공모함 같은 애들이 배치되고, 앞열엔 대체로 소형함들이 배치됩니다. 벽람도 전투때 귀여운 SD캐릭터로 싸우네요!

 

 

함대 편성을 끝내고, 스테이지에 들어가면 이런 바둑판식의 해역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적 배들을 하나씩 처치하다보면 나중에 '보스' 함대가 나오는데요, 그 보스 함대를 처치하면 스테이지가 완료됩니다.

스테이지를 3스테이지까지 깨본 결과.. 단계가 넘어갈수록 엄청나게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1-4와 2-1의 차이가 어마무시해요..

 

 

전투 시스템은 슈팅게임 스타일인데요, 선봉부대는 탄환을 싸서 적들을 맞춥니다. 그럼 주력 부대(후방) 애들은 뭐할까요?

가만히 있다가 각자 자신의 패시브 스킬을 쓰고, 오른쪽 하단의 스킬 쿨타임이 다 차지면 고유 액티브 스킬을 사용합니다. 선봉부대처럼 탄환을 다다다다다 쏘는 건 아니지만, 짬짬히 도와주면서 스킬로 한번에 몰살시키는 그런 역할입니다.

그래서 선봉부대를 튼튼하게 만들고 길게 버틴 다음에 주력부대의 스킬로 밀어버리는 전술도 사용할 수 있죠. (단, 선봉부대가 죽으면 스테이지는 실패한것으로 처리됩니다.)

 

 

주력부대에 있는 인형들은 스킬을 쓸 때 이렇게 컷씬이 나오는데 아주 훌륭합니다. :)

이번에 보상으로 전체에게 준 '유니콘'은 그 모습이 너무너무 이뻐서 많은 사람들이 아주 좋아하는 캐릭터 중 하나죠!

항공모함 인형들이 스킬을 쓸 땐 적의 탄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참 괜찮은 스킬입니다. 많은 분들이 항공모함을 1순위로 뽑습니다.

 

 

기본 스테이지 이외에도 데일리 미션으로 부족한 재료, 금화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일리 미션은 꼭꼭꼭! 해주는게 좋아요!

여기서 돈 정말정말 많이줍니다. ㅎ_ㅎ

 

 

이곳에선 소녀전선, 붕괴3rd에선 없었던 PVP가 존재합니다.

방식은 일반 전투와 같고, 나보다 랭킹이 높은 유저들을 상대해 그 순위만큼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간혹가다 자신의 '방어 함대'를 설정하지 않고 공격만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다른 유저분들에게 아주 좋은 먹잇감이 됩니다. 실제로 2000등까지 올라왔음에도 아직도 방어 함대 세팅을 하지 않아 전투력이 1000단위인 분들도 꽤나 많습니다.

 

이곳에서 얻은 공훈치로 '군수보급'에 들어가면 SSR인형과 금색부린도 얻을 수 있으니 '연습(PVP)'는 반드시 해야하는 필수 코스중 하나입니다.

 

 

캐릭터는 강화나 한계돌파로 강해질 수 있습니다. 몰론, 장비를 장착하고 강화하는 것도 전투력을 높이는 데 빠지면 안되는 필수코스입니다.

강화같은 경우는 보통 1성 인형들로(회색) 강화하고, 한계돌파는 같은 캐릭터나 SR 은 일반 보라색 부린, SSR은 SSR전용 금색 부린으로 합니다.

보라색 부린은 그렇다 쳐도, 금색 부린은 거의 1주일에 1개씩밖에 먹을 수 없으니 꼭꼭 아껴서 잘 사용해야 합니다.

2성 인형들은 퇴역해서 훈장얻고 SSR로 교환!

 

 

의뢰는 소녀전선의 군수지원에 해당하는 곳입니다. 타 게임에선 '탐험'이라고 불리는 데도 많죠..

일정 조건을 만족하는 인형들을 설정한 다음, 시간이 지나면 해당하는 보상들을 얻을 수 있는데 보상은 참 좋지만.. 프리셋이 없어서 매번 설정해줘야 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이거 뭐 안할수도 없고 :(

 

 

숙소는 인형들의 말그대로 숙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인형들을 가만히 이 숙소에 장착만 해둬도 경험치가 올라가는 놀라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숙소에 등록해둬도 전투에 참여하는데 아무 문제 없으니! 빨리 올리고 싶은 캐릭터들은 이곳 숙소에 두고 같이 전투를 하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상점에서 가구를 배치할 수 있지만, 가구코인이 그렇게 많이 나오는 편이 아니에요 :(

그리고 식량은 꼭 채워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경험치가 오르거든요 :) 식량이 없다면 기름으로 살 수 있습니다.

 

 

학원에선 돈이나 수정으로 물건을 살 수 있는 '보급상점'이 있고, 스킬 레벨업을 할 수 있는 전술학원, 기름을 얻을 수 있는 해군식당, 돈을 모을 수 있는 해군매점이 있습니다. 해군식당과 해군매점은 꼭 바로바로 올려주시는게 좋은데요, 돈이나 기름은 항상 부족하기 때문이죠..

 

아직까지 항공모함, 중순함, 경순함 등등.. 잘 모르는 언어 투성이지만! 장비도 뭘 껴야 하는지 아직 잘 모르는 벽린이지만..! 그래도 예전 소녀전선 했을때처럼 뭔가 열심히 할 것 같은 느낌이 들긴 합니다.

처음에 뭔가 조잡하다는 느낌이 들긴했는데.. 하다보니 꽤 재밌네요. 이쁜 인형들 보는 재미도 있고, 나름의 스토리도 존재해 스토리 보는 맛도 있습니다.

요즘 검은사막 모바일 열심히 하고 있었는데.. 벽람항로도 그 목록에 포함해야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