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게임/스타듀밸리

[스타듀밸리] 녹슨 열쇠 & 하수구 란? (feat.스타드롭)

반응형

 

스타듀밸리엔 총 7가지의 스타드롭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스타드롭이란? 스타듀밸리 내 '에너지'의 최대량을 늘릴 수 있는 과일

이번 시간엔 이 스타드롭을 얻을 수 있으면서 보너스로 매주 금요일마다 '이리듐 스프링쿨러'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스타듀 밸리의 '하수구' 입니다.

 

 

하수구는 마니의 농장이 있는 곳에서 아래로 아래로 쭈욱쭈욱 내려오면 있습니다.

 

 

이곳이 하수구 입니다.

이 하수구에서 '녹슨 열쇠'를 가지고 있으면 이렇게 하수구를 녹슨 열쇠로 열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녹슨 열쇠'를 얻는 방법인데요, 녹슨 열쇠는 박물관의 '군터'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박물관에 아티펙트나 광물 기증을 60개 이상 했을 때 보상으로 녹슨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60개 기증이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는데, 조금이라도 더 빨리, 쉽게 하는 방법은 광산을 열심히 돌고 정동석을 모아서 광물이나 아티펙트를 얻는 것보다 스타듀밸리 마을을 돌아다니다보면 바닥의 지렁이?들이 꿈틀꿈틀 올라오는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3마리가 꿈틀꿈틀 거립니다.) 이곳을 괭이로 내려쳤을 때 책이나 신기한 아티펙트들이 많이 나옵니다.

 

 

하수구 내부는 굉장히 음침하게 생겼는데요, 녹색빛이 아른아른 거리는게 정말 끈적끈적(?) 해보입니다. 어디선가 슬라임이 훅! 하고 튀어나올 것 같은 비쥬얼이에요.

 

 

아직 마법사 퀘스트를 완료하지 못해서 이곳으로 들어갈 수 없는 모습입니다. 마법사 퀘스트는 좀 나중에 하게 될 듯 합니다.

이곳으로 들어가도 스타드롭을 얻을 수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수도 가는 길이 너무 멀다고 생각됬는지, 개발사 측에서도 스타듀밸리 타운에서도 하수구로 바로 갈 수 있도록 길을 만들어줬습니다. 위에 보이는것처럼 하수도에선 사다리가 있고, 타운에선 SEWER 이라고 써져 있는 곳이 하수도로 연결된 통로입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SEWER 이라는 단어가 하수관 정도 되더라구요!

 

 

그리고 조금 더 오른쪽으로 가다보면 한 NPC가 나옵니다. 뭔가 공허공허하게 생겼습니다. 흡사 광산 100층이하..였나? 에 나오는 공허 괴물과 매우 닮았습니다.

 

 

이 친구의 이름은 '크로버스' 네요!

 

 

스타드롭은 하나에 20,000원을 합니다. 처음에야 20,000g이 엄청 큰돈이고 하루동안 버는 최고의 돈이었는데, 이 하수구를 열 때가 됬다면 20,000 정도는 금방 모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먹은이에게 권능을 부여하는 신비한 과일. 그 어떤 말로도 표현할 수 없지만 마치 꿈을 꾸는 듯한 맛이라고 한다.

스타드롭의 설명인데요, 아주 진귀한 맛인가 봅니다. 어쨋든 이것을 먹으면 우리의 모자란 에너지 총량이 늘어난다는 사실!

스타드롭은 한번 구매하면 그 다음부턴 목록에서 사라집니다.

 

그리고 이 땐 일요일이라 판매 목록엔 없지만, 매주 금요일이 되면 '이리듐 스프링쿨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주 1회씩 진귀하고 꼭꼭 농장일 하는데 필요한 이리듐 스프링쿨러를 얻을 수 있다니, 매우 고마운 크로버스라 할 수 있습니다. (돼지마차의 이리듐 스프링쿨러의 확률은 정말 극악입니다.)

또한, 공허 달걀의 쓰임새를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이 공허 달걀은 일반 달걀들처럼 '마요네즈'를 만들 수 있는데 훗날 위에서 잠깐 언급한 마법사 퀘스트를 진행하는 데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지금 봤는데 깨알같이 스타드롭을 사고 먹으려고 하는 찰나에 크로버스가 나를 쳐다보고 있습니다. 귀여워ㅋㅋㅋㅋ

스타드롭을 먹으니 에너지 바가 확실히 늘어난게 보이네요! 지난번까진 스타드롭을 먹어도 체력 게이지랑 크기가 비슷했는데, 확실히 조금 더 커진 모습입니다.

 

이번 시간에 하수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어떤가요? 열심히 일하시는 농부님들, 다들 에너지 량 늘려서 조금 더 쾌적하게 게임을 즐겨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