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게임/던전앤파이터

[던파] 던파 복귀 초읽기, 맛보기 헬 & 진행 중인 이벤트

반응형

 

저번 토요일에 일년 던파의 큰 축제인 '던파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간략히 말해 이번 던페에선 1. 윤명진 디렉터 사퇴 (으앙 띵진사마!) 2. 총검사 3. 천계 업데이트 4. 마신던전(?) 이 있을 수 있겠는데요, 또한 겨울 시즌을 맞아 던파에서도 커다란 이벤트들을 줄지어 하게 됬습니다. 이런 이벤트 시즌에 게임을 하지 않는다는건 너무 아까워서! 근 몇개월만에 던파에 다시 들어가봤습니다.

 

 

ㅎㅎ.. 오랜만에 던파에 들어갔더니 예전에 들어있던 길드에서 탈퇴되있네요. 마지막으로 했을 때 클레압 이벤트를 하고있었는데 입었던 클레압이 사라지면서 자연스레 원래 입고있던 아바타들도 다 벗겨졌네요.. 마지막으로 했던게 아마 웰컴 투 헬 칭호 판매시즌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우리 븝딱이에게 오기일 아바타를 사주고 흐뭇해하면서 접었습니다. 오랜만에 세리아방이라 살짝 정겹네요. 레압도 팔고있다니...

 

 

일단 던파를 지금 한 이유중 하나는 이벤트입니다. 총검사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 그와 관련된 이벤트들을 지금부터 슬금슬금 내놓고 있는데요, 우선 1레벨에서 80레벨로 점프하는 캡슐은 일단 킵KEEP해두고 있습니다. 아, 여기서 던파카페를 좀 확인해봤는데 캡슐은 무조건 1레벨부터 사용하는게 이득이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피로도는 고정되있는데 반해 저레벨 땐 에픽 퀘스트의 경험치도 낮고 고레벨로 갈수록 에픽 퀘스트의 경험치가 높아 산술상 1레벨부터 80레벨까지 올린 뒤 85레벨까지 1일이면 충분하지만, 초반에 피로도를 사용하면서 시작한다면 4~5일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일단 총검사 관련 히든스토리 퀘스트를 입장. 오랜만에 전투라 뭔가 재밌었습니다. 원래 사운드 껏었는데 이번에 우리 귀여운 엘마의 목소리를 들으며 플레이~ 이얏- 이얏-! ㅋㅋㅋㅋ 귀여워용....

 

 

출첵 보상도 받고, 1주일 미션 퀘스트도 받습니다. 하루는 좀 힘들고 이틀이면 다 깰듯 하네요. 저는 전부 퀘전더리 받으려구요 ㅎㅎ 부케들 퀘전세팅 해줘야지.. 아, 전 레이드에 관심없어서 모든 케릭터들이 '광부세팅' 입니다. 캬캬.. 그때 팔라딘 키우다 접은 듯 하네요. 팔라딘 퀘전 껴줘야겠다!

 

 

 

던파의 꽃, 던파의 이유, 던파의 생존능력, 던파의 접는 이유, 던파의 유일한 컨텐츠 등등.. 던파의 핵심인 지옥파티도 오랜만에 해줍니다. 필자는 한진 얼마 안됬지만 (에픽 도감이 10~15% 정도 됩니다.) 현재 황홀 영고와 자수 영고인 상태입니다. 로제타는 있고 귀없찐이며 보조장비도 유니크 껴주고있네요.. 무기는 안톤쩔 돌다가 우연히 이기 로드 먹어서 잘 쓰고있습니다. ㅎㅎ.. 제 던파나이에 비해 좋은 템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은 드나, 전 욕심쟁이므로 귀걸이 에픽 / 보조장비 에픽 / 무기(뉴링턴) / 자수신발 / 샛숨 이 중 하나가 떳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조각들 말구요. 하.. 던파 오랜만에 접속한 세리아의 환영을 받는 유전데 막 에픽확률 업해주고 그런거 없슴니까?! (욕심쟁이) 아무튼 예나 지금이나 에픽 안나오는건 똑같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궁금한점이, 에픽 확률은 그대로이면서 새로운 에픽들이 추가되는건가요? 그럼 자연스레 다른 에픽을 먹을 확률이 낮아지는건가요? (?????)

 

 

악 신의물질도 나왔습니다. 이거 처음 나왔을 땐 50만원을 호가했는데 지금은 얼마인지 경매장을 안들어가봐서 잘 모르겠군요..

 

 

이제 이런거 나와도 '띵진아'를 외칠 수 없습니다. 더 킹갓엠퍼러제네럴띵진사마는 이제 던파 디렉터가 아니기 때문이죠.. 아무튼 이제 이 욕받이무녀는 누가 될까요? 차기 디렉터가 새로운 별명을 갖게 될지 의문입니다. 똑같이 에픽 안나오는건 마찬가지일텐데... 아무튼 빔 나올때 가장 짜증나는게 이 가브리엘입니다. 요뇨속..

 

 

결국 막피헬에 이 에픽 소울 하나 나오고 끝났습니다. 오랜만에 복귀 후 첫 헬은 이 에픽소울 하나로 끝이났네요. ㅎ.. (띵진아--------------!) 참 오랜만에 접속했는데도 빔 한번 안주다니 야박합니다. 야박해.. 하지만 오랜만에 던파니 재밌기도 하고 알쏭달쏭합니다. 어쨋든 연어게임 답게 오늘의 던파 끗!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