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

[리뷰] 기대작 붕괴3rd 드디어 출시! 1일차 플레이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치입니다.

후반기 기대작 붕괴3rd가 기나긴 사전예약 기간 끝에 드디어 10/17일 출시했습니다!

붕괴3rd는 '발키리' 라는 미소녀들로 싸우는 3D 액션RPG 입니다.

유저들이 직접 '발키리'를 조작하며, 여러 발키리를 '태그'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 게임!

이런 류의 모바일 게임이 여러 있었지만, 저는 처음 하는거라 굉장히 신선했는데요~ 한번 볼까요?

 

 

우선, 시작할 때 한 편의 트레일러가 나오는데 이게 굉장히 멋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보는것 같다고 할까요?

그림체도 정말 이쁩니다..!

요즘은 이렇게 트레일러를 이쁘게 뽑아내는게 유행인가봐요 ㅎㅎ

누구를 위한 알케미스트 해볼때도 이런거때문에 반했었는데! 게임에 공들인 티가 납니다.

 

그럼, 전투를 한번 해볼까요?

 

 

일단, 이펙트가 굉장히 화려하고 그래픽이 참 이쁩니다. 네, 제 스타일이에요.

오른쪽 위를 보면 태그를 할 수 있는 발키리가 나옵니다. 상성도 있더군요 ㅎㅎ 꽤나 복잡합니다.

상성은 상단 적 체력바 옆에 보여주는데 UP이면 상성이 좋은 적, DOWN이면 상성이 좋지 않은 적입니다.

태그를 해서 상성 좋은 적과 싸우는게 좋겟죠?

 

 

이렇게 상성이 안좋을 떈 DOWN 이라고 뜨네요 ㅎㅎ

이 장면은 '회피' 기술을 썼을 때 나오는 가상 공간입니다. 뭐라고 했는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회피를 썻을 때 항상 이 기술을 쓸 수 있는건 아니고 보시면 쿨타입이 있습니다.

이 쿨타임 기간엔 일반 회피만 나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건 기본 공격을 특정 커맨드처럼 썼을 때 나가는 기술인데,

기본 공격을 선택 -> 꾹-선택 이렇게 하면 기본공격보다 좀더 쎈 공격이 나갑니다. (명칭은 기억이 가물가물..)

캐릭터마다 다르니 좀더 강하게 하려면 외워두는게 좋겠죠?

그리고, 회피기 위에 보면 스킬 버튼이 하나 더 있네요. 이것은 무기 스킬 입니다.

일정 레벨 이상의 무기엔 스킬이 있는데, 음.. 저는 이 SP를 모아서 더 멋지고 센 공격을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센 공격은 무기 스킬버튼 옆에 빛나고 있는 버튼입니다.

 

이 특수스킬은 변신하는 스킬도, 강력해지는 스킬도 캐릭터마다 개성있게 있습니다.

제가 가진 캐릭터는 강화 스킬이네요 검이 길-어졌습니다. 멀리서도 때릴 수 있어요.

이펙트도 아주 훌륭하네요 ㅎ_ㅎ

하단에 보면 노란색 SP게이지가 있는데, 이거에 따라서 기술을 쓸 수 있고 없고 합니다.

캐릭마다 기술의 SP가 다르니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ㅎㅎ

 

 

결과화면입니다.

목표마다 보석을 주는데, 꼭꼭 받아주시고 스테이지 화면에 보면 메달 개수에 따라 주는 보상이 따로 있습니다.

이걸 모으고, 출석 체크도, 업적도 모두 모아모아 4회 가챠를 할 수 있습니다.

'보급' 이라 불리는 가챠를 4회 하면 처음으로 A-S 의 발키리를 주는데, 이것 때문에 리세마라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완전 비추입니다... 보석 1120개를 모으는것도 어려울뿐더러, S급 잘 나오지도 않습니다.

웬만하면 그냥 게임을 있는 그대로 즐겨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저는 이 케릭이 나와서 잘 쓰고 있습니다. 속칭 '검메이, 검메'라고 불리더군요.

 

 

UI화면입니다.

오른쪽부터 '출격' 버튼은 스테이지 입장, '발키리'는 발키리의 장비를 장착, 레벨업 시켜주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비'는 장비를 강화, 관리하는 곳이며 '보급'은 흔히 말하는 상점과 같습니다.

'함대'는 흔히 말하는 길드이며 본부는..음.. 아직 모르겟습니다!!!!!! ㅎㅎㅎ

 

 

이곳이 발키리를 관리하는 곳입니다.

오른쪽에서 '무기', '성흔', '스킬'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붕괴3rd 만의 특이한 시스템, '성흔' 입니다.

마치 다른 게임들의 '룬 시스템'이 생각나게 하는데요, 세트를 맞추면 능력치가 올라갑니다.

하지만 좋은 성흔 세트가 있다고 무작정 끼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왼쪽 하단에 '코스트'가 있는데, 발키리의 레벨업을 할수록 코스트가 높아지니, 등급이 높은 성흔을 장착하려면 발키리의 레벨 또한 높아야 하겠습니다.

 

스킬 시스템입니다.

전투에서 사용하는 스킬들을 강화하는 시스템인데 정말 특이하게 스킬 포인트는 구매하는것도, 한정되있는것도 아닌, '시간'으로 찹니다.

저도 게임 많이했다고 생각하는데 정말 처음보네요.

몰론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만, 억지로 스킬트리를 찾아내고 골머리 썩이지 않아도 시간만 지나면 누구든 스킬을 올릴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붕괴3rd' 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양한 전투 스킬, 화려한 이펙트, 예쁜 그래픽 등등.. 유저의 니즈를 정말 충실하게 충족했다고 봐야 할 수 있겠네요.

다만, 개인적으로 좀 아쉬웠던 부분은 시점 이동이 수동으로 되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캐릭터를 이동해야 시점이 자동으로 이동하고 수동으로 화면을 스크롤 해 시점을 이동할 수 없었는데,

개인적으로 좀 어지럽고 불편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

하지만, 요즘 게임 대부분이 '오토'인 세상에 붕괴3rd는 시대에 역행하기라도 하듯 100% 수동 게임 으로 나왔습니다.

오토가 지긋지긋 하신분들, 카툰 풍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 화려한 이펙트와 특이한 전투 스타일 좋아하시는 분들,

붕괴3rd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재밌는 게임이 나왔네요.

 

간단히 리뷰 해봤습니다.

1일차라 아직 부족하고 설명하지 못한 부분이 많습니다만, 정말 재밋는 게임이라는 건 변하지 않습니다.

한번쯤 해보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