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게임/마비노기

[마비노기] 포션 만들다 약초 캐기에 재미들렸어요.

반응형

 

보통 마비노기 할 때 달인을 위해 열심히 수련노기만 했는데, 최근에 너무 재미없어져서 (이게 다 체인때문이야!) 교역을 했습니다. 근데 교역 하다보니 약탈단에게 마주칠 때가 은근히 많더군요. 계속 전투에 노출되어 있다 보니 그 많던 포션이 하나 둘 사라져 정말 하나도 없어 더이상 전투를 못하는 상황까지 왔었습니다. 그렇다고 막상 힐러집에서 사려니 30포션이 꽤나 수지타산에 안맞더군요. 차라리 경매장에서 사는게 더 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만들기로 했죠.

 

운좋게도, 지금은 접어버린 길마가 허브농장을 갖고있어서 접은 틈을 타 몇일째 몰래 캐고 나오는 중입니다. 그럼에도 베이스 허브는 굉장히 많이 필요해 던바튼 남서쪽에서 공수해와야 합니다. 전 나중에 법사를 제 1재능으로 키울꺼라, 마나물약도 매우 많이 필요해 지능도 올릴 겸 해서 웬만하면 약초를 직접 캐 포션을 만듭니다. 포션을 열심히 만들려면 허브가 많이 필요한데, 역시 낭만농장이 제일이므로 저도 허브농장을 하나 키우려고 열심히 허브도 모으고 가끔 경매장에 씨앗 매물이 싸게 올라오면 재빠르게 사서 농장을 키우고 있습니다. 아직은 너무나 휑한 농장이지만 언젠간 큰 농장이 되겠죠?

 

 

포션 만드는게 은근히 좋은게, 남는 포션은 경매장에다 두면 은근히 잘팔립니다. 저같은 뉴비, 마린이, 초보는 경매장에서 1숲, 2숲 하는 물건들도 굉장히 소중합니다. 스테미나 포션은 잘 안팔리는데, 마나포션은 가격도 꽤나 나가고 좋습니다. 하지만 저도 마나포션은 많이 필요해 경매장에 많이는 못올려두겠더라구요. 마나허브도 나름 귀하구요.

 

 

현재 이렇게 약초 채집에 푹 빠져서 인술 수련은 저 멀리 잊혀진지 오랩니다. 돈모아서 티아 가방 사고싶단 생각밖에 없어요!

가방 왜이렇게 비싼거죠? 넓은 가방 하나 정말 사고싶네요. 물약 하나에 2숲에 판다고 했을 때 현재 500숲정도 하는 티아가방을 하나 사려면 포션 250뭉을 만들어야 하는데 250뭉을 만들려면 허브가 2500개?! 정말 헉 소리 나네요. 언제쯤 돈을 모을 수 있을까요? 마비노기가 좀 많이 안타까운게, 초보분들이 돈을 이렇다! 하고 벌 수 있는 곳이 얼마 없어요.. 초반에 수리비도 많이 들어가고 할텐데.. 저야 친구가 초반에 100숲을 지원해줘서 이것 저것 수리비 대고 그랬는데 그조차도 없는 정말 맨땅에 헤딩하시는 분들은 정말 힘들거라 생각합니다. 몰론, 이 현상은 마비노기를 오래 하신 분들이라면 더 잘 아시겠죠? 초반 진입장벽 때문에 마비노기에 신규 유저가 많이 없는거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재밌는 게임인데, 운영진분들이 키트니 뭐니 해서 돈 벌 생각밖에 안하시는게 씁쓸합니다. 마비노기 최대 커뮤니티 마도카에 가보면 이런 현상을 직접 개발진들에게 전달해 주시는 분들도 많은데, 왜 고칠 생각을 하지 않는지 모르겠습니다. 마비노기가 오래된 게임이고 흔히 말하는 '끝물'이라고 생각해서 그럴까요?

 

에휴, 괜히 약초캐는 얘기하다 마비노기의 운명까지 얘기가 나와버렸습니다. 그만큼 전 이 게임이 정말 재밌다고 생각하거든요. 처음 해보는 거지만.. 비록 지금은 약초 캐면서 가방을 사고싶어하는 늅늅이지만, 마비노기가 언젠간 유저들의 이런 속사정을 확! 풀어주는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전 오늘도 약초 캐면서 돈법니다. 포션중독이 걸려부렸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