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게임/마비노기

[마비노기] 슈터 달인 달성! 정말 힘든 수련입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치입니다.

요즘 바빠서 마비노기를 자주 못했는데.. 이제서야 포스팅 합니다.

이번 재능은 '슈터'로 해봤는데 정말 잘못된 선택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정말 극혐입니다.

제가 돈 아낄려고 원래 2배 수련포 잘 안사는데 정말 얜 안사고 못배기겟더라구요..

결국 하나 사버렸습니다. 1일짜리로..

생각보다 그렇게 안비싸더라구요! 왜 처음부터 안샀을까 했습니다.

꼭 여러분들은 꼭! 꼭! 꼭! 수련포 사서 하시길 바랍니다. 훨씬 이득입니다. 돈이 아깝단 생각이 전혀 안들어요..!!!

 

 

일단, 제가 찍은 듀얼건 랭크입니다.

듀얼건 마스터리는 저절로 1랭크가 찍어집니다.

리로드도 하다보면 그냥 하는데까지 찍으시면 됩니다.

저 크로스버스터, 파 어웨이, 클로저는 솔직히 하셔도 무관, 안하셔도 무관입니다.

중요한건 슈팅러쉬, 불릿스톰, 프렌지 입니다. 이 3개가 가장 듀얼건 경험치를 많이 올려줍니다. 특히 슈팅러쉬요.

사용하기도 불릿스톰보다 훨씬 편합니다. 그래서 전 2랭이나 찍었네요 ㅋㅋㅋㅋ

랭크가 영어 랭크 정도 됬을땐 '두갈드아일' 벌목캠프에 너구리밭에서 수련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킬 쿨타임 돌때마다 이것저것 사용하시면서요.

하지만, 슈팅 러쉬나 불릿 스톰이 점점 랭크가 높아지고.. 5인이상, 6인이상 공격하기 이런거 나오면 너구리 밭에선 답도 없습니다.

아무리, 현혹의 연주를 사용한다해도 말이죠.

저같은 초보는 그런거 꿈도 못꿉니다..

 

정말 저는 운이 좋았어요.

 

 

마침 ㅋㅋㅋㅋㅋ

제 메인퀘스트가 티르나노이로 가는 퀘스트네요! ㅋㅋㅋㅋㅋ

정말 타이밍 좋네요 ㅋㅋㅋ

바로 여깁니다. 슈터 수련을 위한 꿈과 희망의 장소.

예전에 다른세계(저 세상)으로 가려면 삼하인 즉, 현실 시간으로 토요일에만 갈 수 있었다고 하는데 어느날의 패치로 모든 요일에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마 제가 예전에 마비노기를 했었다면 속이 뒤집어졌을듯 하네요. ㅎㅎ

 

 

티르 나 노이는 흡사 현실세계의 티르코네일과 위치가 같습니다.

심지어 도우갈도 던컨과 비슷하죠.

네 여기입니다.

티르 코네일에선 거미가 있는 곳, 묘지에 이 저 세상에선 좀비가 가득가득 합니다.

이 좀비들은 마법을 사용하면 체력이 1 밖에 달지 않습니다.

듀얼건은 마력탄이죠!

 

 

얘내들은 느리지만 한번 툭 치면 인식이 나한테로 몰려와서 모으는데도 수월합니다. (그럭저럭..)

위의 사진처럼 좀비를 한군데다 모은 뒤 슈팅러쉬, 불릿스톰을 시전합니다.

그러다보면 어느샌가 숫자랭크로 업해있으실 겁니다.

여기서 수련하니까 까마득했던게 금방 됬습니다.

(재능+수련포 해서 4배로 했습니다.)

정말 꼭 수련포 사시길 바랍니다....

 

 

저 세상에서 달인 슈터 인증입니다!

저 미니맵 보이시면 좀비들 떼거지로 있는거 보이십니까 ㅋㅋㅋ

저렇게 해야 정말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불릿스톰보다 슈팅러쉬가 더 범위가 넓고 쿨타임도 짧아서 랭크 올리기가 수월했습니다.

수련 경험치도 제일 많고요.

그래서 중간에 불릿스톰 하다가 에잇! 하고 슈팅러쉬로 갈아타다보니 저렇게 랭크가 높아졌습니다.

균등하게 올리고 싶으시다면, 이것저것 해보시는것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슈팅러쉬 빠르게 올리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듯 합니다.

슈터 정말 지금까지 했던 달인작중에 제일 어려웠네요 ㅎㅎ

다음 수련은 그래서 조금 쉽게 궁사로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꽤나 소녀전선 포스팅하고 이벤트하고 붕괴도 하고 이것저것 하느라 마비 할시간이 줄어드는듯 합니다.

다음에 언젠가 또 궁사 달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